본문 바로가기

일상다반사

무료 이미지 사이트 - PIXABAY 픽사베이(저작권 없음)

반응형

안녕하세요!

블로그 등 SNS 이용시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.

이미지 하나쯤 넣고 싶은데 저작권이 걱정되기도 하고 마땅히 무슨 이미지를 넣어야 할지 잘 모르겠으면,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간단히 키워드 검색을 통해 이미지를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https://pixabay.com/ko/

 

사이트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깔끔한 UI로 이미지가 나열되어 있습니다.

UI가 깔끔하고 쓰기 편합니다

요즘에는 한국어 서비스가 잘 되어 있어서 아마 바로 한국어가 적용되어 있겠지만, 혹시 한국어로 안되어 있으면 우측 상단에 둘러보기 클릭 후 언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.

한글 '아기'로 검색해 보았습니다

키워드(한글도 가능)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여러 이미지가 뜹니다.

맨 윗부분은 'Sponsored Images iStockLIMITED DEAL: 20% off with PIXABAY20 coupon' 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. 딱 봐도 무료가 아닌 비용이 지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. 맨 윗줄 이미지들은 제외하고 아래 나머지 이미지는 모두 무료이니 이 중에서 선택하면 무료로 이미지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
 

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. 우측 중단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.

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와같이 작성자에게 기부를 할 수 있고(안해도 됩니다), 밑에 부분 복사를 클릭 후 블로그나 SNS에 붙여넣기를 하면 출처를 남길 수 있습니다. 무료 이미지라고 해도, 혹시 모르니 링크를 복붙해서 출처를 남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
★결론★

많은 블로거분들이 잘 아시겠지만, 저같은 초보 블로거중에는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포스팅 해봤습니다. 제가 겁이 많아서 그런가 블로그를 하면서 사용하는 여러 형태의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문제가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. 쉽게, 편하게, 저작권 없는, 무료 이미지를 찾고자 한다면 PIXABAY 픽사베이 추천합니다.

반응형